티스토리 뷰

반응형

지난 토요일 춘천 달아실정원이라는 곳에 다녀왔어요. 달아실정원은 춘천 옥산가 내에 있는 정원이에요.


🗓 다녀온 날: 2021.10.30.(토)

옥산가 내에 있는 그 빵집 앞 주차장에 주차 후 길을 건너 달아실정원으로 올라가시면 돼요.


아침 8시쯤이었는데 산책하는 기분으로 가볍게 올라갔어요.

달아실은 춘천시 동면 월곡(月谷)의 순 우리말 지명으로 달빛이 흐르는 골짜기라는 의미를 담고 있대요.

달아실정원 관세음보살 옥불상

가을 느낌 물씬 풍기는 달아실정원을 감상하며 오르막길을 올라가면 관세음보살 옥불상이 보입니다.

더 올라가면 이렇게 몇 종류의 동물들이 있는 울타리를 볼 수 있어요. 토끼랑 망아지 같은 동물이 있는 것 같은데 가까이 가보지는 않았어요.

우리의 시선을 독차지했던 흑염소 한마리!
넘 귀엽죠? 마치 웃고 있는 것 같아요.

달아실정원에서 내려다 본 모습

자그마한 규모지만 색감이 고운 핑크뮬리도 있고

단풍도 예쁘게 물들어 가을 분위기를 물씬 느낄 수 있었어요.


달아실 정원에서 내려와 달아실 장난감박물관 근처로 가니 정원 여기저기 할로윈 분위기의 소품들이 있어서 보는 재미가 더 있었어요.


달아실 장난감박물관

입장은 하지 않고 바깥에서만 구경했어요. 겉핥기만 했습니다. ㅋㅋ


나무로 만들어 놓은 로버트 태권V
(항상 헷갈리는 태권V와 마징가Z... )


너는 여기 왜 서 있니? ㅋㅋㅋ


달아실 장난감박물관 근처에 이렇게 예쁜 카페가 있더라구요.
옥앳티 한식디저트카페... 눈길을 끌었지만 다른 카페 방문 계획이 있었기에 아쉽지만 들어가지는 않았어요.


여기저기 가을 갬성 가득


토,일요일 오후 3시에 포니,브라우니가 산책을 한대요.
포니,브라우니는 달아실에 사는 귀엽둥이 미니어처 말이래요.
보고 싶었지만 시간이 안 맞아서 ㅠㅠ

지금 생각해보니 달아실정원 위 울타리에 있던 동물이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드네요. (추측)


옥산가는 달아실정원 외에도 옥광산 찜질방, 옥앳티 카페, 달아실 장난감박물관, 빵집 등 가족나들이 하기 좋은 복합공간인거 같아요. ^^




같은 날 오후에 애니메이션 박물관에도 갔었는데, 안에 들어가보지는 않았지만 아이들이 엄청 좋아할 만한 곳이었어요.



애니메이션 박물관

강원 춘천시 서면 박사로 854
10:00-18:00 (월요일 휴관)
입장마감 17:00(통합관람 시 16:00)
애니메이션 박물관 + 토이로봇관 입장료 5,000원
네이버, 인터파크에서 사전예약



입구에서부터 아이들이 좋아할 것 같은 느낌이 팍팍 드네요.


박물관 앞 정원에는 초실감 AR동물원이 있어요. 어플까는게 귀찮아서 직접 체험하지는 않았어요.

귀여운 구름빵 친구들

동화속에 들어온 것 같은 기분이었어요.


아궁... 너무 귀엽죠?


구름빵 줄거리를 처음 알게 되었네요.

비가 오는날, 호기심 많은 홍비와 홍시는 우연히 집 앞 나뭇가지에 걸린 구름을 발견하죠.
아이들은 구름을 따서 엄마에게 가져다 주고, 엄마는 이 구름으로 빵을 만들어 오븐에 구워요.
오븐에서 동동 떠오른 맛있는 구름빵을 먹고, 아이들은 하늘을 날아올라 이웃과 친구들을 돕습니다.  



니들이 홍비와 홍시니? ^^


애니메이션 뮤지엄 뒤쪽으로 돌아갔더니

여기도 귀여운 캐릭터 친구들

이쪽으로 가면 토이로봇관이 나오나봐요.

여기저기 사진찍기 좋은 예쁜 공간들이 많이 보이네요.

양이 한마리 어디 갔나요?
아들녀석이 무지개 색깔 양중에 남색 양이 없다고 하네요. ㅎㅎ

앞 모습을 궁금하게 만드는 뒤태...ㅋㅋㅋ


ㅋㅋㅋ 괜히 봤다고 누가 그랬니?

애니메이션 박물관 뒤쪽에는 구름빵 카페와 bbq가 있어요.
비비큐? ㅋㅋㅋ 어울리진 않는 것 같지만 출출할 때 먹으면 좋을거 같아요.

애니메이션 박물관을 한바퀴 둘러본 후 토이로봇관쪽으로 이동했습니다.

애들한테 들어가고싶냐고 물었더니
큰 관심을 안 보이더라구요.ㅜㅜ
조금 지치기도 했고...
이제 우리 애들도 많이 커서 그런지
토이로봇에 크게 관심이 없나봐요.
토이로봇관까지 모두 겉핥기만 하게 되었네요.


다른분들 리뷰보니까 체험거리도 많고 즐길거리가 많아 아이들이 너무 좋아하는 곳이라고 해요.

아이와 함께 갈 만한 춘천 여행지를 찾으신다면 이만한 곳도 없는것 같아요. ^^

반응형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