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아쉬운 주말도 거의 지나가네요. 이번 주말은 어떻게들 보내셨나요?
저는 어제 오랜만에 친구를 만나 양주에 있는 정통 바베큐 맛집 데니스 스모크하우스에 갔었어요.
친구가 평소에 가보고싶었던 곳이라고 해서 함께 가게 되었어요. 저는 차 없는 뚜벅이인지라 같이 가자고 하면 무조건 오케이입니다. ^^
 
서울과 가까운 근교이지만 그래도 서울을 벗어났다는 사실만으로도 마음이 트이더라고요.

 


 

데이스스모크하우스 본점

주소 : 경기 양주시 장흥면 북한산로 1014-4 1층
영업시간 : 11 : 00 ~ 22 : 00
브레이크타임 : 15 : 30 ~ 17 : 00 (라스트오더 15 : 00, 21 : 30)
매주 월요일 휴무
전화번호 :  0507-1309-0290
식객허영만의 백반기행 162회, 2022.07.29. 바비큐
 
 
 

 
 
 

데니스 스모크하우스 입구 모습입니다.
일반 가정집을 개조해서 만든 곳인가 봐요. 앞마당에 세 대정도 주차가 가능한데, 만차였어요.
사장님께 여쭤보니 바로 근처에 주차할 수 있는 공간이 따로 있더라고요.
 
 
식당 밖에도 메뉴판을 크게 붙여놨으니 참고하세요.
 

안으로 들어가 보겠습니다.
 

 

주말 이벤트에 눈이 갑니다. 우대갈비 행사를 하고 있네요.
 
 

내부로 들어가니 유명인들의 방문 사진도 보이고
 

수많은 인증서와 메달, 명인패 등이 보입니다.
사장님이 바비큐계에서 인정받는 대단한 분이신가 봐요.
 
 

식당 내부는 전체적으로 미국 현지느낌의 인테리어였고요. 2인에서 6인까지 앉을 수 있는 다양한 좌석이 있었습니다.
손님들이 꽤 있었는데, 식사하고 나갈 때마다 한 컷씩 찍었더니 손님이 없어 보이네요. ^^
가족단위 손님들이 꽤 있었는데 점심시간이다 보니 식사만 하고 바로 가셔서 회전이 빨랐어요.
 
 

우리는 식당 중앙에 있는 테이블에 앉았어요.
 

메뉴판 정독 들어갈게요.
 

데니스스모크하우스는 텍사스 정통방식의 바비큐를 그대로 재현하는 곳입니다.
마스터 셰프이신 데니스 셰프님은 국내 유일한 바비큐 마스터 자격을 가지고 계시며, 세계요리기능올림픽 국가대표입니다. 데니스 셰프는 미국 텍사스 전통 바비큐를 본토에서 24년간 마스터하고 들어온 정통바비큐 마스터 셰프로 각종대회에서 수상경력을 가지고 있는 바비큐 국제월드마스터 셰프이며 국내에서 정통바비큐의 맥을 이어가는 유일한 셰프입니다.
조리방식은 각종 바비큐 그릴을 이용하여 16시간 동안 대류열(복사열)을 이용한 조리법으로 정성을 다하여 구워내고 있습니다.
데니스 스모크하우스의 모든 바비큐에 보이는 검은 색조는 직화구이에서처럼 탄 것이 아니고 오랜시간 바비큐를 하면서 생기는 바크현상으로 안전하게 드셔도 되는 우리 몸에 좋은 불포화지방산입니다.
또한 본 업소에서 사용하는 펠렛과 킹스포드 차콜은 미국 식약청 FDA에서 안정성을 검증받고 정식 생산하는 천연 숯으로 일반적인 석탄성분이 있는 숯과는 차원이 다른 건강한 재료입니다.

다시 제대로 읽어보니 제가 정말 대단한 식당에 다녀왔었네요.
친절하신 사장님이 이렇게 엄청난 분이신지 몰랐어요. ^^
 

메뉴는 모듬플래터와 

단품메뉴, 식사메뉴 그리고
 

예약메뉴까지 있었어요. 예약메뉴는 1일~3일전 예약해야 하고 가격대도 엄청 고가인걸 보니 굉장히 대단한 메뉴인거 같아요. 언젠가 한번 먹어보고 싶네요.
 
 
우리는 2인 데니스 플래터를 주문했습니다. 둘이 오면 보통 이 메뉴를 주문하는 것 같아요.
2인 데니스 플래터는 브라스켓, 폴드포크, 목살바비큐, 삼겹바비큐 총 4가지 바비큐로 되어 있고, 총중량 400g, 가격은 46,000원입니다.
 

42인 데니스 플래터

4가지 바비큐와 바비큐와 함께 곁들여 먹을 수 있는 다양한 소스, 모닝빵, 감자튀김, 피클이 함께 나왔어요.
 
 

직원분이 고기별 이름과 먹는 방법을 친절히 설명해주고 가셨어요.

함께 나온 샐러드도 고기와 함께 먹기에 딱 좋더라구요.

운전해야하는 친구는 콜라를... 저는 와인을 한 잔 시켰어요. ^^


넘 귀엽게 생긴 데니스 모닝빵

빵을 반으로 갈라서 그 안에 고기와 원하는 재료를 넣어 햄버거처럼 만들어 먹으면 그 맛이 일품
한 개씩 먹고 뭔가 아쉬는 느낌이 들었는데, 다른분들 리뷰 보니까 이걸 추가해서 먹는 분들이 많더라고요. 우리도 빵 추가 좀 할 걸... ^^

다양한 고기를 원하는 소스에 찍어도 먹고, 원하는 토핑을 올려서도 먹을 수 있는 데니스 스모크하우스만의 매력! 여러분들도 한 번 느껴보세요. ^^


반응형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