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3월 13일 제주여행 둘째 날 #2

둘째 날 오후에는 효리네 민박집으로 유명한 애월읍 소길별하에 갔어요.

소길별하

주소: 제주시 애월읍 소길남길 34-37
영업시간: 10:30 ~ 17:30
전화번호: 0507-1430-4838
휴무: 월요일
입장료: 네이버예약 1인 8,000원
이용시간 1시간

소길별하에 방문하기 위해서 일반 방문을 불가능하고, 네이버예약으로만 방문할 수 있어요.
네이버 예약으로 날짜와 시간을 정할 수 있고 이용금액은 1인당 8,000원입니다. (음료 포함 가격)

우리는 오후 2시10분으로 예약했는데, 날씨도 안 좋고 초행길이라 조금 일찍 출발했더니 예정보다 좀 일찍 도착했어요.
주차장에서 대기하다가 1시 55분쯤 안내하시는 분이 들어가도 된다고 하셔서 소길별하로 걸어 올라갔습니다.

와우! 화면속에서만 보았던 효리네 집!
정말 예쁘고, 이런 곳에서 신혼생활을 했다고 생각하니 너무 부러웠습니다. ^^

소길별하

소길☆별하
아, 나는 그냥 효리네민박집이라 부르고 싶다. ㅎㅎㅎ 아직도 어색...

소길별하에 도착하니 먼저 이용방법을 설명해주셨어요.
소길별하는 로컬 편집샵으로 다양한 물건을 구매할 수 있었는데, 이렇게 원하는 물품의 번호를 체크한 후 나중에 계산하는 시스템이었어요.


이제 1층부터 찬찬히 둘러봅니다. ^^
화면속에서 보았던 벽난로


1층을 잠시 둘러본 후 2층으로 올라갔습니다.


눈길을 끄는 다양한 물건들이 전시되어 있었어요.


아기자기 정성 가득해보이는 소품들...


다시 1층으로 내려와 음료를 주문했습니다.


따뜻한 커피와 아이들을 위한 핫초코를 주문했어요.
귀여운 포장의 계란과자도 이용금액에 포함되어 있어요.^^

정말 오랜만에 먹어보는 계란과자!
달콤해서 커피랑 먹기 좋았어요.



3월인데도 소길별하의 동백은 예쁘게 피어있었습니다.


여기저기 여유롭게 커피 마실 수 있은 공간이 많았어요.


사전예약제로 시간당 인원을 관리하고 있어 붐비지 않아 소길별하의 여유롭고 낭만적인 분위기를 제대로 느낄 수 있었던 것 같아요.


귀여운 냥이도 소길별하의 식구인가봐요.


봄비끼지 내려 더 운치있었던 소길별하의 모습


작고 예쁜 쉼터 같았던 소길별하!
제주 애월 여행을 계획하신다면 포함해보셔도 좋을 것 같아요^^

반응형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