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어제는 절친한 지인분 집들이에 다녀왔습니다.

 


잠실의 어느 고층 아파트...
들어가자 마자 시선을 사로잡은 주방 상차림

 

꺄~악!
주메뉴가 회라는 건 알고 갔지만...
아니 이게 무슨... ㅎㅎ


내가 지금 전망 좋은 고급 일식집에 왔나 했네요.


예쁜 접시에 먹기 좋게 썰어놓은 도톰한 회들이...
젓가락 들기가 아까울 정도였어요.


이건 새콤 시원 완전 맛있었던 물회예요.


물회도 예쁜 유리그릇에 떠서 한그릇, 두그릇, 세그릇... 정말 맛있게 먹었답니다.


사라 제시카 파커 와인

처음에 회는 와인과 함께 마셨는데요. 함께 간 지인분이 가져온 스파클링 와인과 집주인분이 선물로 받으셨다는 사라 제시카 파커 와인을 함께 마셨어요. 달콤하면서도 상큼한 와인~ 회랑 함께 먹기 너무 좋았던 것 같아요.


나혼자 치얼스


다함께 치얼스
반짝반짝 유리잔 너무 예쁘네요.


달콤한 와인과 함께한 시간이 끝나고 2차로 고기를 먹기 위해 상을 정리했습니다.
명이나물과 샐러드 예쁜 그릇에 담긴 파채까지...
에이궁 무슨 준비를 이렇게나 많이 ^^


이번엔 소고기 타임~ 오예~~ ^^



꺄~악!!
회로 어느정도 배를 채웠지만 맛있게 익어가는 소고기를 보니 또 군침이 돕니다.



고기를 찍어먹을 양념과 소금도 예쁘게 준비



아... 예쁜 접시에 노릇노릇 먹기 좋게 구워주신 소고기와 버섯구이



명이나물로 싸서 한입



파채와 함께 쌈장 찍어 한입


헤헤... 내가 지금 고깃집 리뷰를 하고 있나요.
이집 맛집이네요. ㅋㅋㅋ


고기와 함께 마신 술은 맥주였는데요.
처음 이집에 들어오자 마자 내 눈을 사로잡았던 하이네켄 드래프트 케그
설마 이게 맥주 좋아하는 나를 위한 선물인가? ㅋㅋㅋ

원산지: 네덜란드
제품명: 하이네켄 오리지널 드래프트 케그
도수: 5%
용량: 5리터


개봉후에도 30일간 신선함이 유지되는 생맥주
온도계가 파랗게 변할 때까지 냉장보관(약 10시간)




자, 우리의 엔지니어 두분께서 케그 사용법을 스캔하십니다.
하이네켄 케그는 동봉된 튜브와 미니탭을 케그 상단에 끼운 후 미니탭을 살짝 눌러서 따르면 된다고 합니다.
간단한 조립을 마친 후 ...



예쁜 잔에 따른 첫 잔
오~~~올 크림 ㅋㅋㅋ


그 다음 잔도 오~~~ 올 크림 ㅎㅎㅎ
응? 이게 뭐지? ㅎㅎㅎ
처음이라 그런가부다 하면서 몇 잔을 따랐는데도 크림이 자꾸 나오네요.
우리 느낌에 한 1리터는 거품 맥주 였던 거 같아요. ㅋㅋㅋ


 

엔지니어 두분께서 이번엔 눕혀서 따라보시네요.
변함없는 크림 맥주 ㅋㅋㅋ


헤헤 다시 세워서 따라도 ㅋㅋㅋ


잔이 작아서 거품 비중이 많은가 하는 생각이 들어 500잔을 가져왔습니다.
500잔 가득 채운 크림 ㅎㅎㅎ
뭐가 문제일까요? ㅋㅋㅋ


한 2리터 정도 마신 후부터 점차 거품양이 줄었어요.








끝없이 나올 줄 알았던 5리터 하이네켄 케그에도 끝은 있었네요. 뭔가 좀 아쉽...
집주인 남편분이 준비해주신 하이네켄 케그
마시는 동안 하이네켄 케그를 주제로 도란도란 참 즐거운 시간을 보냈네요.
다음달에 예정되어 있는 주말농장 삼겹살 파티에 또 가져가면 좋겠다. ㅋㅋㅋ
그때는 거품없이 따르는 법을 좀 연구해 가야할거같아요.


소고기까지 먹고나니 진짜 배가 불러 더 이상 아무것도 못 먹을 거 같았어요.
그런데... 또 주방에서 고기 굽는 냄새가.. ㅋㅋㅋ


이번엔 돼지고기입니다.
회, 소, 돼지... 종류를 가리지 않는 잠실 맛집 ^^


접시에 다시 예쁘게 올려주시니 안 먹을 수가 없네요.


남은 아쉬움은 시원한 캔맥주로... ㅎㅎㅎ



요게 뭐냐구요? 같이 간 지인분께서 집에서 직접 만들어 오신 식빵입니다.
우왕...



아니 식빵은 빵가게에서 사먹는 줄만 알았는데... 이렇게 직접 만들어 드시는 분이 가까운 데 계셨네요.


말랑말랑 식감도 맛도 정말 좋았어요.



마지막 코스
얼큰 매운탕~ ㅋㅋㅋ
집주인분이 이날 1인당 2kg씩 찌워보낼거라고 하셨는데, 아마 목표달성 하셨을거에요.


얼큰하고 시원한 매운탕과 맥주를 마시며
그동안 밀린 수다도 어느정도 마무리되나 싶었는데...

이제 자리를 거실로 옮겨야 한다는 집주인분~ ㅋㅋㅋ


와우~!
마지막 후식까지... 아주 정성스레 준비해주셔서 모두에게 감동을 주셨습니다.
본격적인 대화는 이때부터 다시 시작했던 것 같아요. ㅋㅋ

너무너무 행복하고 즐거웠던 잠실 집들이~ ^^
초대해주셔서 정말 감사해요. 알라뷰~ ❤️


반응형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