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지난 6월 동대문 DDP에서 열렸던
내나라 여행박람회에서 알게 된 무주 반딧불축제!
아이들과 함께 다녀왔습니다.

무주반딧불 축제

기간 2022.08.27. (토) ~ 2022.09.04. (일)
시간 10:00 ~ 22:00
장소 무주등나무운동장 일원
요금 무료

무주반딧불축제는 추억과 설렘을 간직한 반딧불이를 직접 관찰할 수 있는 축제로, 반딧불이와 그 먹이 서식지가 천연기념물 지정되어있는 무주에서 매년 8월말에 개최된다.



사전에 미리 예약한 반딧불이 신비탐사 체험은 7시부터였지만 체험 외에도 다양한 볼거리가 많은 축제이기 때문에 5시 반정도에 행사장에 도착했어요.
주차장에 주차하고 셔틀버스를 타고 행사장으로 가셔야해요.


반딧불이 신비탐사 티켓을 구매하고 받은 무주사랑상품권으로 푸드코트에서 간단히 닭강정과 맥주를 사서 먹었어요.

근데 곧 후회... ㅠㅠ
다 마시고 나서 생각이 나는거예요.
예전에 제주도 반딧불이 체험 때
화장실에 못가서 고생했던 기억이...

오.. 노노~ 부디 아무일 없이 돌아오기를...!


7시 탑승인데 20분 정도 남겨두고 탑승장으로 올라갔어요.


솔직히 이렇게 규모가 큰 줄 몰랐네요.
도대체 관광버스가 몇대나 와 있는 건지...?



45인승 버스가 30대나 주차되어 있었어요.
우린 9호차니까 오른쪽으로 ->



여기서 체험장까진 버스로 30분 정도 걸리더라구요.
7시에 출발해서 가는 동안 해설사님이 반딧불이에 대한 설명과 체험 시 유의시항에 대해 자세히 설명해주셨어요.

반딧불이는 빛을 싫어하기 때문에 핸드폰 촬영을 할 수 없어 아쉽게도 직접찍은 반딧불이 사진은 없네요.





깜깜한 숲길을 걸으며 반딧불이가 한두마리씩 날아올 때마다 어린아이들이 넘 좋아하며 탄성을 질렀어요.

원래 반딧불이는 소음을 싫어하기 때문에 조용히 해야 한다고 하셨지만 처음 보는 반딧불이 앞에서 절로 나오는 탄성은 어쩔 수가 없죠. ㅎㅎ

우리는 체험장 끝까지 다 올라가진 않고
어느정도 구경을 한 후 다시 올라갔던 길로 내려왔어요.
돌아갈때는 내려온 순서대로 버스를 타고 출발해요. 이번에는 4호차 타고 출발!

다시 행사장에 도착하니 8시30분 정도

아침 5시에 일어나서 급 피곤이 몰려왔지만
마지막 행사인 남대천 안성낙화놀이와 드론쇼를 안 보고 갈순 없었죠.

9시 행사시작 !


안성낙화놀이



드론쇼


코로나로 인해 2년동안 거의 지역 축제가 없었는데
이번에 정말 오랜만에 무주 지역축제에 참여해보니
아이들과 함께 만들어 갔었던 이런 좋은 추억의 시간을 그동안 너무 잊고 지낸게 아니었나 하는 생각이 들더라구요.





아직 축제 기간이 2일이나 남았어요.
이번 주말에 아이들과 함께 무주 반딧불축제에 한번 다녀와 보시는 건 어떨까요?







반응형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