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오늘은 오랜만에 마포 중식 맛집 '일일향'에 다녀왔어요. 저는 버스 타고 공덕오거리에 내려서 걸어갔어요.

 

 

 

조금 이른 시간이라 주차장이 많이 비어 있네요.

 

식당 앞 주차장이 다 차면 도화동주민센터 지하 주차장을 이용하시면 되나 봐요. 1시간 무료주차 지원이네요.

유퀴즈온더블럭, 생생정보에 나온 유명 맛집! 그런데 이 방송 말고도 런닝맨 촬영지로 더 유명한 곳이에요. ^^

일일향

당일 예약을 하고 갔는데 2층 홍실로 예약되어 있네요.
일일향의 뜻이 '매일 신선한 향을 더하라' 였군요.

일일향 1층 내부

 

카운터에 유명인 싸인이 많이 붙어 있었어요. 런닝맨 촬영지답게 유재석씨 싸인이 눈에 들어오네요.

2층으로 안내 받고서 계단을 올라갔어요. 벽면에 일일향을 대표하는 메뉴 '어향동고' 이미지가 우리를 반겨줍니다.
그래 오늘은 바로 너야! 맛있게 먹어줄게!

2층의 첫 손님인 것 같았어요.

좌측의 홍실로 들어갔습니다.

원래는 4인 세팅이 되어 있었는데 우리 인원수에 맞게 자리 정리를 해주셨어요.

메뉴판과 기본반찬을 세팅해주셨어요.

일일향 메뉴판

어향동고와 삼선짬뽕를 미리 정해 놓고 왔지만, 뭔가 아쉬움이 남아 짜장면을 더 시킬까 말까 고민했어요.
과연 둘이서 다 먹을 수 있을까? 잠시 고민했지만 현명한 친구 덕분에 일단 먹고 생각해보기로 했어요. ㅋ
어향동고 37,000원, 삼선짬뽕은 10,000원이에요.

 

 

 

일일향 어향동고

짜잔~~! 이 먹음직스러워 보이는 음식이 어향동고랍니다.
어향동고는 표고버섯 사이에 다진 새우소를 넣고 튀긴 후 어향소스로 버무린 요리로 일일향의 대표 메뉴라고 할 수 있어요.

넘 맛있겠죠?

어향동고 속을 좀 자세히 볼까요?

일일향 어향동고

일일향의 어향동고는 새우살을 너무 잘게 다지지 않아 적당히 씹히는 맛이 있고 파프리카와 각종 야채도 많이 들어 있어 식감이 좋아요.
큼직한 어향동고가 4개 튀겨져 나오는데 4등분해서 먹으면 한입 크기로 적당해요.

일일향 어향동고

맥주도 시원하게 한잔 마셔줍니다. ^^

곧 짬뽕도 나왔어요. 요청하지도 않았는데도 센스 있게 두 그릇으로 나눠주셨네요. ^^

 

낙지는 한 마리 통째로 들어 있는데, 한 그릇에만 들어있으니 나눠먹으라고 하셨어요.
먹음직스럽죠?^^

삼선짬뽕은 베스트라하기엔 좀 아쉬운감이 있지만 짬뽕국물의 칼칼한 매운맛이 어향동고와 함께 먹기 좋았던 것 같아요.
넘 배불러서 짜장면 추가는 못했어요.

 



일일향 마포점
서울 마포구 새창로2길 15-2
마포역 3번 출구에서 317m
매일 11:30 - 21:30
주차가능




중국음식을 먹고 나니 깔끔한 아메리카노가 마시고 싶어 졌어요. 주변에 괜찮은 카페를 검색하니 언덕카페가 괜찮은 것 같더라고요. 지도를 보면서 열심히 찾아갔습니다.
언덕커피는 진짜로 언덕 위에 위치해 있더라고요. 언덕길을 올라가면서 포항 곤륜산 오르막길이 스쳐 지나갔어요.

카페 앞에 도착했는데, 생각보다 카페가 더 아담했어요.
손님이 없어서 제일 안쪽 코너 자리에 편하게 앉았습니다.

우리가 주문한 아메리카노 두 잔~!
커피가 넘 진하지도 않고 딱 내 취향에 맞았어요! ^^

오랜만에 만난 친구와 짧은 수다를 떨고 기분 좋게 헤어졌습니다.
온종일 힘들었던 직장생활의 피로를 잠시 잊을 수 있었어요.
스트레스엔 역시 맛있는 음식과 마음 맞는 친구와의 수다죠. ^^


 



언덕커피
서울 마포구 새창로 52 상가 13동 104호
평일 10:00 - 20:00
토,일,공휴일 10:00 - 18:00
화요일 휴무

 

반응형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반응형